콘텐츠

[5세한글공부] 엄마표한글떼기 도전~!!

그림쟁이 2017. 1. 11. 14:13
반응형

 

 

 

 

 

 

 

 

 

오늘은 집에서 엄마표로 쉽게 끝내는

한글공부 프린트 자료 가져왔어요!

 

 

뭐 사실 한국어나 한이야.. 

계속 쓰니까 조금씩 늘긴 하겠지만

우리 애보다 잘하는 같은 개월 수 아이들을 보면

 괜시리 맘이 급해지는게

우리 엄마들의 마음 아닐까요? ㅠㅠ

내가 못챙겨줘서 놓치고 있는건가 싶기도 하고~

 

 

아이들마다 개월수가 같아도 발달을 빨리할 수도

조금 느리게 할 수도 있으니 절대 조급함은 버리시고~

엄마가 조급해하면 아이들은

귀신같이 알아차리더라구요^^*

아이들에게 더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대신 좀 더 재미있는 놀이와 함께

집에서 자연스럽게 한글공부 하는게 최고죠!

 

 

이렇게 말하면

적당히 괜찮아 보이는 책 한권 사셔

아이를 책상 앞에 바로 앉히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아이들은 집중할 수 있는 시간도 짧고

특히, 흥미가 없는 부분에서는 1초도 못참기 때문에

흥미유발을 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리는건

한글스티커북, 바로 스티커놀이입니다~

아마 스티커를 싫어하는 애들은 없을 거예요^^?

온 집 구석구석에 다 붙여놓죠? ㅎㅎ

 

 

 

 

 

 

이제는 재미있는 스티커판에 붙일 수 있게 해 주세요^^

우리 주변에서 실제로 보던 것들을 중심으로 주제가 정해져 있고,

꼭 배워야 할 필수적인 단어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동물원~

원숭이 스티커 붙이면서

"이 원숭이 어디서 봤더라~?"

하면서 질문을 유도하시면

아이들은 신나서 얘기하겠죠? ㅎㅎ

 

 

 

 

악세사리가 많아 여자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네요^^

"지금 우리 공주님 손에 끼고 있는거랑 같은거네?

이걸 뭐라고 할까??

하면서 눈으로 보는 단어와 직접 읽는 말이

일치되도록 놀아주세요^^*

그러면 한글공부와 함께 말도 빨리 익힌답니다~

 

 

 

 

 

 

 

 

이건 또다른 형태의 스티커북인데요!

아까 전에는 정말 초급자용이라 글자가 다 씌여져 있어서

굉장히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이 스티커놀이는 아이가 직접 찾아서 붙여야 합니다.

같은 이미지가 맞는지 찾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집중력과 문제해결력을 길러주고

이미지와 글자가 매칭되면서

더 기억에 잘 남는답니다^^*

 

남자아이들이 좋아할 자동차부터

과일/야채, 가족, 학용품, 음식 등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어

필수적인 한글학습을 도와줍니다^^

 

 

지금 보여드린 건 책 형태가 아닌

필요할 때마다 집에 있는 프린터로

프린트해서 쓸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저는 프린터로는 거의 문서 출력만 해봐서

이런 신세계가 있는거 알고 진짜 깜짝 놀랬어요~ ㅎㅎ

진짜 이렇게 하면 엄마표한글떼기가

불가능은 아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래에 주소 있으니 한번 들러 보세요^^*

 

 

 

 

 

5세한글공부

 

 

 

 

 

출처 : 니즈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