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신학기 어린이집환경구성 영역판만들기

그림쟁이 2017. 8. 11. 14: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로운 신학기가 다가오면

교실과 원의 분위기를 바꿔야 하기 때문에

교사분들 맘이 막 급해지죠~? ㅎㅎ

 

게다가 초임이고, 만드는 요령이 없으신 교사분들을

정말 밤까지 고생 많이 하시지요.. ㅠㅠ

그렇다고 환경구성을 안할 수도 없구요..

 

그래서 효율적이게 편하게 시간 아끼면서

예쁘게 환경꾸미기 할 수 있는 방법

알려 드릴게요^^*

 

 

 

 

 

 

일단 도안부터... ㅎㅎ  

가을 분위기 물씬 나는 영역판도안이예요^^* 

디자인 너무너무 이쁘죠? ㅎㅎ

 

환경판은 보통 직접 만들거나, 주문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지금 보여드리는 건

주문하는 것도 아니고, 직접 하나씩 잘라 만들 필요없이

오로지 프린트만 하면 된답니다~!!

 

 

 

 

 

동영상으로 첨부했어요!

시원시원하게 화면이랑 똑같이 프린트 되죠? ㅎㅎ

 

 

 

 

 

특수프린트 그런거 아니고

집이나 원에 한대쯤 가지고 있는 가정용 프린트기로 가능해요!

제가 사용한 용지도 일반 A4용지구요.

영역판 사이즈도 A4보다 살짝 작은 크기랍니다^^

용지 두꺼운 걸로 하시면 더 이뻐요~

 

 

 

 

 

짜라잔~

이제 가위를 들고 쓱쓱 잘라 줍니다.

자르는데 한 3분? ㅎㅎ

 

 

 

 

 

 

아이들 캐릭터가 너무 귀여워요^^

눈도 동그랗고, 볼도 빵빵하니 ㅋㅋㅋ

아이들도 이쁘다고 좋아하더라구요~

 

 

 

 

초간단 영역판 완성!

우드락 붙이는 건... 우드락이 없어서 패쓰.. ㅋㅋ

어린이집 영역구성 이렇게만 하면 참 쉽고 빠르겠죠?

 

도안은 '니즈폼' 이라는 사이트에서

프린트 받으실 수 있어요^^*

저도 완전 많이 도움받고 있는 보물단지예요~

 

지금 보여드린 감각,쌓기 영역 말고도

거의 모든 영역이 다 있어요!

 

 

 

탐색,조작영역

창의적표현영역

탐구영역

컴퓨터영역

종이접기영역

탐색영역

신체영역

수,조작영역

음률영역

쌓기영역

블록영역

색종이영역

언어,휴식영역

역할,쌓기영역

문화영역

기저귀영역

독서영역

신체운동영역

대근육영역

언어영역

역할영역

관찰영역

미술영역

일상생활영역

소꿉영역

블록,쌓기영역

도서영역

과학영역

바느질영역

수영역

조형영역

조작영역

감각,탐색영역

감각영역

그리기영역

미술,음률영역

휴식영역

소근육영역

신체,음률영역

 

총 40여가지... 헉... ㅎㅎ

 

 

 

영역판만들기 말고도 생일판에, 출석판에

프린트로 다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이제는 환경꾸미기 할 때 니즈폼 없으면 안되요!! ㅎㅎ

완전 강추강추~!!

제 주위에 교사분도 제가 여기 소개해 드렸는데

교실 분위기도 확 바뀌고

학부모님들도 예쁘다고 그러고 

칭찬도 많이 들었다고 하더라구요^^

 

 

주소 링크 시켜 놓을테니

유치원, 어린이집 교사분들은

꼭 한번 들러 보세요^^*

 

 

 

 

 

 

어린이집환경구성

 

 

 

 

 

출처 : 니즈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