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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서는 회사와 회사간의 신규거래 또는 새로운 품목의 거래 개설을 위하여 사전에 가격을 알아보고, 가격조절을 위하여 매입처가 매출처에게 발송을 의뢰하는 문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견적서 양식을 살펴보면서 작성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견적서는 업체마다, 물품의 특성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작성될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견적서양식1>
견적서의 발행번호를 기재한다. 발행번호를 기재할 때는 특별한 형식이 있는 것은 아니고, 발행하는 업체가 향후 견적서가 많아 졌을 때, 관리하기 편리하게 번호를 넣으면 된다.
<견적서양식2>
견적서에 유효기간이 필요한 이유는 업종에 따라, 한달 단위로 원자재비, 유가 등이 변동되어, 견적금액 자체가 변경될 수 있기 때문이다.
<견적서양식3>
일반적으로 견적서는 위에서 정의한 항목으로 구성되지만, 경우에 따라서 견적서의 유효기간, 결재방법(현금,수표), 결재기간(선불, 후불, 선50%후50%, 완료후 몇일등 기재) 등을 기재하여 계약시에 조율한 항목을 미리 알려 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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