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교육

초등학교 여름방학숙제: 3가지 선택했어요!

그림쟁이 2016. 7. 28. 16:47
반응형

초등학교 여름방학이 시작되었어요~

여름방학과 함께 방학숙제도 시작되었네요.

 

아마 초등학교 자녀를 두신 분이라면,,,,

초등학교 방학숙제로 고민 많이 하시죠ㅠㅠ

저도 그 마음 이해합니다.

 

초등학교 방학숙제에 보면은 필수와 선택 숙제가 있어요.

필수 숙제의 경우에는 꼭 해야 하는 것이고~

선택 숙제는 정말 종류가 많은데요^^

그 중에서 원하는 방학숙제를 선택해서 해가면 됩니다.

 

이번에는 여름방학숙제를 3가지를 선택했습니다.

퍼뜩퍼뜩 끝내야지 마음편하게 쉴 수 있으니까요^^

 

 

 

1. 가족여행보고서

 

초등학교 여름방학하면은 가족여행보고서는 꼭 하게 되는 숙제인 것 같아요.

여름 휴가 때문에 여행도 꼭 한번 가게되고 보고서 작성도 쉬워서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초등학교에서 가족여행보고서가 선택 숙제로 있길래...

제주도 여행 다녀온 것을 선택 숙제로 해봤습니다^^

 

 

 

 

2. 체험학습보고서

 

체험학습보고서는 여름방학이 아니더라도 많이들 하시죠?

학기 중에도 다양한 체험을 하고 보고서 작성을 많이하는데요.

 

지난 학기에는 체험학습 신청서를 학교에 내고 학기 중에 체험학습을 다녀 왔습니다.

아이도 좋아하고 체험학습을 통해서 배울 점도 있구요^^

 

초등학교 여름방학에도 체험학습보고서는 숙제로 꼭 필요한 것 같아요!

 

 

 

 

3. 봉사활동보고서

 

봉사활동보고서는 아직 봉사를 다녀오지 않아서 작성을 못했네요.

아이랑 봉사를 하면서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도 배우고,

남을 돕는 것도 배울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이번에 요양원에 봉사활동 가려고 계획하고 있어서,

여름방학 선택 숙제로 뽑아 보았습니다^^

 

 

봉사활동 내용 적고 봉사하고 난 후에 소감을 적으면 됩니다.

이번 여름방학 봉사활동으로 아이가 느끼는 것이 많기를 바라면서,,,

여튼 이번 여름방학에는 벌써 숙제를 2개나 했어요!!

 

 

 

 

 

제가 사용한 초등학교 숙제 양식을 물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여기로 들어가서 확인해 보세요.

제가 프린트한 양식 외에도 다른 것들도 많이 있더라구요.

 

 

 

[초등학교 여름방학 숙제 양식 모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