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교육

금연가족신문 만들기 예시 참고하세요!

그림쟁이 2016. 8. 11. 15:20
반응형

 

 

그림쟁이 인사드려요~

요즘에 이웃님들은 휴가 많이 떠나시던 데요.

이웃님들은 휴가 다녀 오셨나요?

 

저는 오늘도 방학과의 사투 중 이네요ㅠㅠ

휴가 날에 애들 방학숙제로 머리가 아픕니다.

 

숙제에 전~~혀 관심이 없는 아이들은 여유롭고,

 숙제에 너무 관심이 많은 저는 다급하네요...

 

 오늘은 금연가족신문 예시를 준비해 봤습니다!

신문만들기 하실 분들은 예시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 것 같아요.

 

 

우선 금연지킴이를 주제로 완성한 신문 양식입니다.

아래의 금연가족신문 예시를 보시면 만들기 방법이 이해 가실 거예요.

 

 

지금 보여드리는 양식은 4절지에 완성한 신문입니다.

가장 흔하게 만드는 가족신문과 비슷해 보이시죠?

 

금연신문도 가족신문의 한 종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주제가 "금연" 이라는 것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금연신문은 금연가족신문이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신문에 어떤 내용이 들어가는지 상세하게 설명 드릴게요.

 

담배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요?

담배는 우리를 아프게 해요!

금연광고

금연에 좋은 음식

흡연의 심각성

금연 10계명

금연퀴즈

흡연예방 4행시 

나는 금연 홍보대사

 

이렇게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신문만들기를 하면서 내용을 변경하고 싶다면

변경하셔서 이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 금연신문은 보고서 형식으로도 작성하실 수 있어요.

고학년의 경우에는 보고서 양식의 신문만들기를 많이 하더라구요.

 

 

A4용지에 보고서 양식으로 구성된 금연신문 입니다.

자신이 작성하기 원하는 양식 참고해서 완성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 금연가족신문 만들기 샘플에 대해서 이야기 해봤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쪽지 주시거나 댓글 달아 주시는 부분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언제든지 초등학교 숙제에 대해 궁금한 점 질문해 주세요.

제가 알고 있는 것이라면, 상세하게 알려 드릴게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______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