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가족 환경신문 만들기] 환경신문주제 및 만드는 방법!

그림쟁이 2017. 3. 17. 15:42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따뜻하니 이제 진짜 봄이 왔네요!

하지만, 미세먼지도 같이 날아와서 걱정이네요ㅠ_ㅠ

중국에서는 황사에 미세먼지에.. 일본은 방사능에..

중간에 끼인 한국만 불쌍하네요 ㅎㅎ

나사에서 이렇게 다양한 환경을 한꺼번에 관찰할 수 있는 곳은

드물다면서 실제로 조사하러 왔다는 이야기가.... ㅋㅋㅋ   

 

 

암튼, 시간이 지날수록

환경오염에 대한 문제가 나날이 커져가고있고

학교숙제로도 매년, 최소1번 이상은

환경에 관한 숙제가 나올정도죠~ ㅎㅎ

 

 

오늘은 그 중에서 가족 환경신문 만들기

보여드리려고 해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먼저 도안부터 보여드릴게요^^~

 

 

 

 

 

 

4절지 크기의 가족환경신문 만들기예요~

북극곰이 땀을 막 흘리는 거 보니

지구온난화 주제로 만들면 딱일듯~~!!

근데 어떻게 만들지 감이 오시나요? ^^ㅎㅎ

 

 

 

 

 

 

바로바로 요렇게 프린트만 하면 된답니다!

총 5장에 나눠서 환경신문POP부터

 각종 관련이미지, 글상자들이

A4용지에 나눠져서 출력됩니다!

집에있는 프린터로 뽑아뽑아~

 (잉크 확인은 필수!!) 

잘라서 붙이기만 하면 어느새 완성^^

 

 

내용을 채우는 것도 룰루랄라~

아이들이 너무 좋아한답니다^^

숙제라고 생각을 안할 정도로

아주 기특한 환경신문이예요~!!

 

 

 

 

 

 

 

가족환경신문만들기 두번째!

이건 4절지 2장 구성입니다~

위에 있는 게 표지 부분이고, 

 4절지를 한장 추가해서

펼치듯이 붙여주면 아래와 같은

신문이 완성된답니다^^*

 

큰 만큼 볼거리도 풍성하고,

쓸 내용이 많을 때 딱이겠죠?

주제는 환경오염을 전반적으로

다 다룰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아, 4절지 말고 8절지로도 만들 수 있어요^^! 

크기에 따라 알맞게 선택해보세요~

 

 

 

 

 

이건 무려 15장!

우리 아이가 원하는대로 더욱 예쁘고

알차게 구성할 수 있겠죠??

지구의 수호자라는 말이나

슈퍼맨의 느낌이 너무 귀여운 거 같아요^^*

 

이 정도쯤 되면~

우리 아이 기도 살려주고!

학교에서 멋진 상도 탈 수 있겠죠?

 

 

지금 보여드린 가족환경신문 만들기 말고도

디양한 가족신문이 있으니까

꼭 한번 구경해보세요>ㅁ<!!

 

 

 

 

 

 

가족환경신문만들기

 

 

 

 

 

 

출처 : 니즈폼

 

반응형